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주식 시황] 일별 마감 브리핑 - 2022년 3월 18일 특징주 급등 사유

by 지식의쓰나미 2022. 3. 18.
반응형

오토앤(30.00%) - 현대차그룹 사내 벤처로 시작한 모빌리티 플랫폼 기업

정부가 대기업의 중고차 소매 시장 진출을 허용하면서 18일 관련 종목이 큰 폭으로 올랐다.

이날 중고차 소매 플랫폼 시장 진출을 선언한 롯데렌탈은 8.62% 급등했다. 중고차 경매장을 운영하는 롯데렌탈은 그동안 중소 중고차 매매사업자와 거래했다.

 

유일로보틱스(30.00%) - 코스닥 상장 첫날 '따상' 성공

유일로보틱스는 생산 자동화 로봇 토털솔루션 기업으로, 2011년 유일시스템으로 시작해 지난해 사명을 변경했다.

현재 협동 로봇, 다관절 로봇 등 산업 자동화에 필요한 로봇 제품 라인업을 구축하고 산업용 로봇 분야에 주력하고 있다.

 

 

프럼파스트(11.17%) - 윤석열 '세종시 대통령 제2집무실 추진' 동의 소식에 강세

이날 경향신문 보도에 따르면 윤 당선인은 '정부가 출범하면 국무회의를 세종시에서 자주 열겠다'며 '진정한 지방시대를 활짝 열겠다'고 말한 것으로 확인됐다. 앞서 정진석 국회부의장은 지난해 12월 수도권의 과도한 집중에 따른 부작용을 시정하고, 지역개발 및 국가 균형발전과 국가경쟁력 강화에 이바지하기 위한 차원에서 세종시에 대통령의 집무실을 설치할 수 있도록 하는 내용의 행정중심복합도시 특별법 개정안을 대표발의했다.

한편 건축용 배관재를 연구·개발·생산·판매하는 사업을 주로 영위하는 프럼파스트는 세종시에 본사와 공사를 두고 있다. 이번 국민의힘 개정안 마련 발표에 따라 주가가 상승하는 것으로 풀이된다. 

 

 

티앤엘(12.27%) - 대규모 패치 공급계약 체결 ‘급등’

티앤엘(340570)이 1092억원 규모의 마이크로니들 패치, 트러블케어 패치 공급 판매 계약 체결 소식에 급등세다.

이날 티앤엘은 미국 히어로코스메틱스(HERO COSMETICS)와 1092억8700만원 규모의 마이크로니들 패치, 트러블케어 패치 공급 판매 계약을 체결했다고 공시했다.

 

 

에브리봇(11.29%) -  '스마트홈과 서비스로봇' 삼성 미래전략과 통하다…삼성전자 공동개발 부각

지난 16일 열린 삼성전자 정기주주총회에서 한종희 삼성전자 부회장이 신성장 육성 사업으로 ‘로봇’과 ‘메타버스’를 언급했다는 소식이 주가에 영향을 주는 것으로 보인다. 신규 상장한 로봇주 유일로보틱스가 공모가 대비 160% 급등한 점도 로봇 관련주에 대한 관심을 모으는 역할을 한 것으로 풀이됐다.

에브리봇은 물걸레 로봇 청소기 제조 업체다. 세계 최초로 걸레 자체의 회전력으로 주행과 청소를 동시에 수행하는 바퀴없는 로봇 청소기를 출시했다. 엣지 모델은 에브리봇 자체 브랜드로 판매하고 있으며 2020년 1월에는 삼성전자 ODM향으로도 공급해 전량 수출로 판매하고 있다. 아마존에 입점해 꾸준히 물량이 증가하고 있다.

 

 

화성산업(-10.53%) - 경영권 분쟁 심화에 6%대 급락

이종원 화성산업 대표와 이홍중 대표는 화성산업 경영권을 놓고 법적 공방을 벌이고 있다. 지난 2일 화성산업 이사회는 한시적으로 이종원 사장을 회장으로, 이홍중 회장을 사장으로 선임하는 안건을 가결했다.

이종원 대표 측은 이사회의 회장 선임 의결이 적법하다는 입장이다. 반면 이홍중 대표 측은 회장과 사장 직책을 바꾼것은 정관위반이라고 맞서고 있다.

 

 

대기업에 중고차 시장 진출 허용…관련주 급등

 

석유·에너지株 동반 상승…국제 유가 다시 100달러 돌파

 

국제유가 100달러 재돌파…항공주 약세

 

우크라 사태·중국 경기부양에 철강주 강세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