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웨이코스 고객지원센터) 컬러풀 그래픽카드 방문 as 후기 (핫스팟온도 107도)

by 지식의쓰나미 2024. 5. 10.
반응형

 

안녕하세요.

어느 날 갑자기 구매한 지 1년밖에 되지 않은 그래픽카드에서 굉음이 들려 온도를 체크해 보니 핫스팟 온도가 107도를 찍고 있었습니다.

중간에 모니터 화면도 꺼지는 현상도 발생하여 A/S센터를 가보기로 했습니다.

컬러풀 그래픽카드는 웨이코스라는 회사에서 판매 및 수리를 하고 있으니 한번 가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바로 가보시죠.

 

목차
1. 웨이코스 고객지원센터 방문전 알아야 할 사항
2. 방문 A/S 후기

 

 1. 웨이코스 고객지원센터 방문전 알아야 할 사항

 

웨이코스 고객지원센터는 서울 용산 전자랜드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평일 오후 5시까지만 운영을 하는데 접수는 4시 30분에 마감을 합니다.

그래서 가급적이면 오전에 방문하는 것이 좋고 오후에는 늦어도 4시까지는 가야 당일에 수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웨이코스 고객지원센터

주소 : 서울 용산구 청파로 74 전자랜드 신관동 512호
운영시간 : 평일 10:00 ~ 17:00
접수시간 : 평일 10:00 ~ 16:30
점심시간 : 평일 12:00 ~ 13:00
전화번호 : 02-712-2630

 

3년 무상 고객지원 서비스

제품의 보증기간은 제품을 구입한 날자부터 산정합니다.

만일 구입을 증빙할 수 없다면 제품에 부착된 시리얼 번호의 제조일자를 기준으로 합니다.

구입일자 증빙 가능한 자료는 아래 4종류입니다.

  • 세금계산서
  • 거래명세서
  • 현금영수증
  • 카드결제 내역서

 

택배 A/S 비용

지정 택배사 : CJ 대한통은

  • 택배 A/S를 이용할 경우 무상 A/S 기간이라도 고객과 웨이코스가 반반씩 부담합니다.
  • 유상 A/S 기간에는 고객이 왕복 택배비를 전부 부담합니다.
  • CJ 대한통운 이외에 다른 택배를 착불로 보내면 반송처리 됩니다.
  • 택배 발송 시 불량 증상, PC사양, 성함, 연락처, 주소를 메모하여 동봉합니다.

 

반응형

 

 2. 방문 A/S 후기

 

웨이코스 고객지원센터는 용산 전자랜드에 신관동 512호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자동차 이용 시 내비게이션에 웨이코스만 검색하면 다른 곳으로 가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용산 전자랜드 신관동에 주차를 하고 에스컬레이터를 이용해 5층으로 올라가면 깔끔한 디자인의 WAYCOS 고객지원센터 사무실이 나옵니다.

 

 

 

안으로 들어서면 수리창구 앞에 모니터와 수리기사님들이 앉아계시고 바로 고객응대를 합니다.

창구에 사람이 다 있다면 소파에 앉아 순서를 기다리면 되는데 따로 번호표를 뽑는 건 없네요.

저는 점심시간이 끝난 오후 1시 20분경에 방문하였는데 바로 점검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그래픽카드를 제출하고 나면 이름과 전화번호를 물어봅니다.

그리고 시리얼넘버를 바로 확인하여 A/S기간을 확인합니다.

무상 서비스기간이 확인되고 바로 컴퓨터에 연결하여 점검을 시작하기까지 1분도 채 걸리지 않았네요.

 

 

 

창구 앞에는 컴퓨터 메인보드와 모니터가 있어서 바로 그래픽카드를 테스트해 볼 수 있었습니다.

문제가 발생한 컬러풀 3060ti 그래픽카드를 꽂고 바로 벤치마크를 돌려보았습니다.

현장에서 수리기사님과 함께 모니터를 보면서 온도체크를 해보았습니다.

 

먼저 컴퓨터 케이스와 팬 작동유무 등 사용환경에 대해 물어보고 여러 가지 체크리스트를 확인하여 간단하게 답변을 했습니다.

그러는 와중에 역시나 큰 소음과 함께 온도가 치솟는 걸 확인하자 수리기사님이 증상을 인정하고 수리방안에 대해 이야기를 시작했습니다.

그래픽카드 GUP온도가 통상 70도 전후로 나와야 하고 GUP온도와 핫스팟 온도의 차이가 20도 이상 벌어지지 않아야 정상이라고 합니다.

제 그래픽카드는 GUP온도가 77도, 핫스팟 온도가 107도가 찍혀 30도 차이가 벌어졌습니다.

가장 먼저 그래픽카드를 분리하여 서멀 재도포를 진행했습니다.

 

 

 

바로 그래픽카드를 분리하여 기존 서멀구리스를 물티슈로 깨끗하게 제거한 후 다시 재도포 작업을 진행하였습니다.

서멀 작업 후 3DMARK 프로그램을 돌려 부하를 준다음 온도 체크를 해보았습니다.

다행히 서멀 작업 후에는 핫스팟 온도가 90도 이하로 나오고 있었습니다.

GUP온도도 70도 정도로 나왔습니다.

예상은 했지만 역시 간단한 서멀 재도포로 문제는 해결되었습니다.

 

결론적으로는 구매한 지 1년밖에 안된 그래픽카드이지만 서멀구리스가 문제였습니다.

참고로 제가 서브로 사용 중인 서브 컴퓨터는 4년이 넘어가도 문제가 없었습니다.

오래 사용하긴 했으니 이참에 서멀 재도포를 해야겠습니다.

 

 

 

한쪽에는 커피와 정수기가 비치되어 있어서 먼 길 오는 동안 생긴 갈증을 해소할 수 있었습니다.

서비스 센터는 매우 깔끔하고 친절하였습니다.

수리가 끝나고 난 뒤에는 다시 비닐 포장까지 해서 가지고 간 박스에 담아 주었습니다.

방문 A/S가 빠르고 만족스러웠습니다.

 

 

 

여러분도 A/S 받을 일이 있으시다면 걱정 마시고 편하게 방문해 보세요.

내용이 참고가 되셨으면 좋겠네요.

 

오늘은 웨이코스 고객지원센터 컬러풀 그래픽카드 방문 as 후기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하트♡ 공감 부탁 드립니다.

아래 추천글도 많은 관심 바랍니다.

 

좋은 하루 보내세요.

감사합니다.

 

추천글

2024.04.30 - [생활정보] - 2024 청년내일저축계좌 - 알기 쉽게 총정리 (신청, 지원내용, 대상, 조건, 해지)

2024.04.29 - [생활정보] - 꽃가루 알레르기 원인과 치료법 (꽃가루 지수 확인방법)

2024.04.18 - [생활정보] - 2024년 청년월세 20만 원 신규 신청방법 (자격요건 폐지 - 모두 신청 가능)

2024.04.16 - [생활정보] - 글로컬대학 30개 대학은 어디? (글로컬대학 뜻, 학교목록)

2024.04.15 - [생활정보] - 상병수당 금액, 해당지역, 신청방법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