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TL 쓰론앤리버티가 12월 7일 정식 출시하죠.
현재 사전예약기간인데 관심이 뜨겁습니다.
그래서 미리 쓰론앤리버티 캐릭터별 직업 스킬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TL 캐릭터 무기별 직업 스킬
- 양손검
- 장검
- 지팡이
- 마법봉
TL 캐릭터 무기별 직업 스킬
양손검의 특징
막대한 피해를 입히는 연계 공격과 높은 체력을 겸비한 공수 밸런스가 안정적인 무기입니다.
이와 동시에 강력한 광역 스킬도 보유하고 있어 적의 진영을 무너뜨리는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 막대한 피해
- 높은 체력
- 안정적인 공수 밸런스
① <액티브 스킬 Active Skill>
무쇠날 반격 |
고급 스킬 적의 공격 방어 일정 시간 내에 격노 공격 방어 시 일정 확률로 기절 |
무쇠날 반격은 스태미나를 소모하여 적의 공격을 방어할 수 있는 스킬입니다. 만약 격노 공격을 방어한다면 피해와 함께 일정 확률로 기절시킬 수 있습니다. |
학살 발도술 |
고급 스킬 <광역> 범위 내 모든 대상을 공격 |
무쇠날 반격 후 학살 발도술 스킬로 전환 스킬을 재사용하여 범위 내 모든 적에게 공격을 가할 수 있습니다. |
용맹한 난타 |
고급 스킬 단일 대상 연속 공격 분산 공격 시 마지막 타격 강화 |
용맹한 난타는 대상에게 연속 공격을 가하는 스킬입니다. 반경 내에 다른 적이 있다면 공격을 분산하고 처음 지정한 대상에게 더욱 강력한 피해를 입힐 수 있습니다. |
쐐기 돌진 |
고급 스킬 먼 거리 대상에게 돌진 |
쐐기 돌진은 적과의 거리를 단숨에 좁힐 수 있는 기동 스킬입니다. 양손검의 단점을 보완할 수 있는 스킬입니다. |
충격타 |
고급 스킬 <기절> 일정 확률로 대상 기절 |
충격타는 일정 확률로 적을 기절시키는 스킬입니다. 기절은 전투에서 유리한 고지를 점할 수 있으니 상황에 따라 다양하게 활용될 수 있는 중요한 스킬입니다. |
일격필살 |
희귀 스킬 기절, 속박, 수면 상태의 대상에게 추가 피해 |
일격필살은 단일 대상에게 큰 피해를 주며 기절과 속박, 수면 대상에게는 더 큰 피해를 줄 수 있는 특징이 있습니다. |
다빈치의 기백 |
희귀 스킬 최대 생명력과 재생증가 자신을 포함한 파티원도 효과 공유 |
다빈치의 기백은 양손검의 전투 보조 스킬로 자신을 포함한 파티원들의 최대 생명력과 생명력 재생을 증가시켜 전투 지속력을 상승시켜줍니다. |
대지 가르기 |
영웅 스킬 <광역> 범위 내 모든 대상을 공격 |
대지 가르기는 모든 적을 공격하는 논타켓 광역 스킬입니다. 스킬을 사용하고 범위를 지정한 후 클릭하여 시전합니다. |
섬멸 회오리 |
영웅 스킬 <광역> 범위 내 모든 대상을 공격 시전 중 다른 대상과 충돌하지 않고 자유로운 이동이 가능 |
섬멸 회오리는 자신의 주변에 있는 모든 적을 공격하는 광역 스킬입니다. 스킬 발동 후에도 자유롭게 이동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전의 분쇄 |
영웅 스킬 <광역> 범위 내 모든 대상을 공격 공격당한 적들은 방어 감소 |
전의 분쇄도 영역을 지정하여 모든 적을 공격하는 광역 스킬입니다. 공격당한 적들은 방어가 일정 수치 감소하는 디버프가 부여됩니다. |
승천 베기 |
영웅 스킬 기절, 속박, 수면 상태의 대상에게 넘어짐 유발 |
승천 베기는 단일 대상에게 큰 피해를 입히는 스킬입니다. 기절, 속박, 수면 대상에게 사용하면 일정 확률로 대상을 넘어트릴 수 있는 스킬입니다. |
단두대 칼날 |
영웅 스킬 넘어진 대상에게 피해 극대화 |
단두대 칼날은 단일 대상에게 막대한 피해를 주는 강력한 스킬입니다. 특히 넘어진 대상에게는 그 피해가 극대화되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
② <활성 스킬 Passive Skill>
장검의 특징
장검은 다양한 상태 이상 스킬과 높은 생존력을 바탕으로 유연한 전투를 펼치는 무기입니다.
도발 스킬로 적군의 공격으로부터 아군을 보호하고 적을 끌어오는 스킬과 밀어내는 스킬을 이용해 전장의 판도를 바꾸는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 높은 생존력
- 도발 그랩 넉백
- 다양한 전투 방식
① <액티브 스킬 Active Skill>
방패 생존술 |
고급 스킬 적의 공격 방어 격노 공격 방어 시 응수 타격으로 전환 격노 공격 방어 시 생명력 회복 |
방패 생존술은 스태미나를 소모하여 적의 공격을 방어할 수 있는 스킬입니다. 완벽 방어에 성공하면 피해량 경감이 증가하고 격노 공격을 방어하면 생명력을 회복하고 스킬은 응수 타격으로 전환됩니다. |
응수 타격 |
고급 스킬 대상 1회 공격 |
응수 타격을 사용하면 대상에게 방패 공격을 가합니다. |
일격 방패 |
고급 스킬 방패 방어 확률 증가 시 근거리 강타 적중 증가 |
일격 방패는 대상을 1회 공격하는 스킬입니다. 방패 방어 확률이 증가하면 근거리 강타 적중이 증가합니다. 강타 적중은 2배의 피해를 입힐 확률을 말합니다. |
단호한 돌격 |
고급 스킬 <돌진> 지정한 방향으로 돌진 대상이 벽에 충돌 시 기절 |
단호한 돌격은 대상이 없어도 지정한 방향으로 돌진하는 스킬입니다. 돌진 경로에 대상이 있다면 일정 확률로 대상을 밀어내고 벽에 충돌 시 기절시킵니다. |
반격의 방벽 |
고급 스킬 방패 방어 확률 증가 공격을 방어, 회피 시 반격 피해 |
반격의 방벽은 방패 방어 확률을 증가시켜주는 버프 스킬입니다. 활성화 시간 동안 공격을 회피하거나 방어에 성공하면 반격 피해를 줍니다. |
사슬 갈고리 |
희귀 스킬 <당기기> 대상을 당겨온 후 이동 속도 감소 보스 몬스터에게 사용 시 대상 위치로 이동 |
사슬 갈고리는 대상을 자신의 앞으로 당겨오는 스킬입니다. 타겟형 스킬로 원하는 대상에게 사용이 가능하고 보스 몬스터에게 사용하면 당겨오지 않고 보스 위치로 이동하게 됩니다. |
도발의 포효 |
희귀 스킬 <광역> 범위 내 모든 적을 도발 |
도발의 포효는 범위 내 모든 적의 공격을 자신에게 사용하게 만드는 도발 스킬입니다. |
방패 투척 |
영웅 스킬 <광역> 지정한 방향으로 원거리 공격 방패 회수 시 강타 적중 증가 |
방패 투척은 지정한 방향으로 방패를 던져 모든 적을 공격하는 스킬입니다. 방패가 돌아오는 도중에 부딪혀도 피해를 입히고 방패를 회수할 때 적중한 대상 수에 따라 강타 적중이 증가합니다. |
철옹성 |
영웅 스킬 자신 및 파티원 피해량 경감 증가 |
철옹성은 장검의 높은 생존력을 보여주는 버프형 스킬입니다. 사용 시 자신과 파티원의 피해량 경감이 크게 증가합니다. |
전멸 베기 |
영웅 스킬 <광역> 범위 내 모든 대상을 공격 쇠약 대상에게는 피해량 증가 |
전멸 베기는 캐릭터 주변의 모든 적을 공격하는 스킬입니다. 쇠약 대상에게는 가하는 피해량이 증가합니다. |
맹렬한 격돌 |
영웅 스킬 대상을 밀쳐냄 밀어낸 대상과 충돌 시 동일한 효과 |
맹렬한 격돌은 방패로 적을 밀쳐내는 스킬입니다. 밀어낸 대상과 충돌한 대상에게도 피해를 입히며 밀어냅니다. 또한 대상이 벽에 충돌하면 기절합니다. |
필승의 기회 |
영웅 스킬 일정 확률로 스킬 재사용 쇠약 대상에 비례하여 재사용 확률 증가 |
필승의 기회는 대상에게 강력한 피해를 입히는 스킬입니다. 일정 확률로 스킬을 재사용할 수 있는 특징이 있습니다. 주변에 쇠약 대상이 많을수록 재사용 확률이 증가합니다. |
② <활성 스킬 Passive Skill>
지팡이 특징
지팡이는 다양한 속성 공격과 강력한 광역 공격으로 많은 적들을 한 번에 제압할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특히 서로 연계되는 속성 스킬을 활용하면 더욱 강력한 피해와 다양한 추가 효과들을 발동시킬 수 있습니다.
- 마법공격
- 다양한 속성 공격
- 광력 스킬
① <액티브 스킬 Active Skill>
신비 보호막 |
고급 스킬 적의 공격 방어 격노 공격 방어 시 상태에 따른 반격 피해 |
신비 보호막은 스태미나를 소모하여 적의 공격을 방어할 수 있는 스킬입니다. 격노 공격을 방어하면 대상에게 반격하는데 대상이 착화 상태라면 추가 피해를 입히고 젖음 상태라면 대상 주변으로 지속 피해 영역을 생성합니다. 또한 흐르는 마나를 중첩하는데 흐르는 마나는 다음에 사용하는 스킬에 자동으로 추가 효과를 부여하는 스킬입니다. |
사슬 벼락 |
고급 스킬 번개 속성 스킬 착화 대상에게 추가 피해 젖음 대상에게 전이 피해 |
사슬 벼락은 대상에게 피해를 입히는 번개 스킬입니다. 자신이 적용한 착화 대상에게는 중첩 당 추가 피해를 입히고 대상이 젖음 상태라면 주변 대상들에게 스킬이 전이됩니다. |
연발 불꽃탄 |
고급 스킬 화염 속성 스킬 대상에게 착화 부여 최대 3회 연속 사용 |
연발 불꽃탄은 피해를 입힘과 동시에 대상에게 지속 피해를 입히는 착화를 적용하는 화염 스킬입니다. 연발 불꽃탄은 최대 3회까지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서리 연막진 |
고급 스킬 후방 이동 스킬 |
서리 연막진은 자신의 위치에 이동 속도를 감소시키는 영역을 생성하고 뒤로 순간이동하는 기동 스킬입니다. |
폭염의 파장 |
희귀 스킬 <광역> 화염 속성 스킬 범위 내 모든 적을 공격 |
폭염의 파장은 대상의 반경 내 모든 적에게 피해를 입히는 화염 스킬입니다. 자신이 적용한 착화 대상에게 사용하면 중첩에 비례해 추가 피해를 주고 착화를 적용합니다. |
내면의 평정 |
희귀 스킬 일정 시간 마나 재생 증가 |
내면의 평정은 일정 시간 마나 재생이 증가하는 스킬입니다. 자신이 젖음 상태라면 마나 재생 증가율이 2배로 향상됩니다. 젖음 상태가 아니라면 스킬 종료 후 마나 소모 효율이 일정 수치 증가합니다. |
빙결 무덤 |
영웅 스킬 일정 확률로 대상 동결 |
빙결 무덤은 대상에게 피해를 주고 일정 시간 동결시키는 스킬입니다. 동결 대상 근처로 일정 확률로 잠시 동안 이동 속도가 감소하는 쇠약 효과를 부여합니다. |
얼음창 |
영웅 스킬 지정한 방향으로 관통 공격 일정 확률로 이동 속도 감소 |
얼음창은 지정한 방향으로 관통하는 얼음창을 날려 피해를 입히는 스킬입니다. 피해를 입은 대상은 일정 확률로 이동 속도가 감소하는 쇠약 효과를 받습니다. |
고도의 집중 |
영웅 스킬 스킬 재사용 속도 증가 이동 속도 증가 |
고도의 집중은 일정 시간 동안 스킬 재사용 속도, 이동 속도가 증가하는 스킬입니다. |
심판의 낙뢰 |
영웅 스킬 번개 속성 스킬 젖음 대상에게 사용 시 반경 내 적들도 공격 확률적으로 추가 재사용 |
심판의 낙뢰는 대상에게 강력한 피해를 입히는 번개 스킬입니다. 대상이 젖음 상태라면 반경 내 적들에게도 피해를 줍니다. 자신이 적용한 착화 대상에게 사용하면 중첩에 비례하는 확률로 스킬을 추가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지옥불 운석 |
영웅 스킬 <광역> 화염 속성 공격 범위 공격 일정 확률로 밀어냄 |
지옥불 운석은 범위를 지정하여 거대한 운석을 떨어뜨리는 화염 스킬입니다. 피해를 입은 대상은 일정 확률로 밀어내고 운석이 떨어진 자리에 지속적으로 착화를 부여하는 영역을 생성합니다. |
② <활성 스킬 Passive Skill>
마법봉 특징
마법봉은 다양한 저주 스킬로 적을 약화시키고 치유 스킬과 벙어 증가 스킬로 아군을 지원하는 전투가 특징입니다.
치유 스킬을 사용하여 사냥 유지력과 전투 유지력이 뛰어납니다.
- 아군 치유
- 약화 저주 디버프
- 서포터
① <액티브 스킬 Active Skill>
혼돈의보호막 |
고급 스킬 적의 공격 방어 격노 방어 시 절망의 손길 효과 파티원 스태미나 회복 |
혼돈의 보호막은 스태미나를 소모하여 적의 공격을 방어할 수 있는 스킬입니다. 격노 공격을 방어하면 대상에게 절망의 손길 효과를 부여하고 자신이 보유한 저주 스킬의 남은 재사용 대기 시간을 감소시킵니다. 또한 일정 시간 내에 격노 공격을 방어하면 주변 파티원들의 스태미나를 회복합니다. |
절망의 손길 |
고급 스킬 저주 지속 피해 수면 대상을 깨우지 않음 |
절망의 손길은 일정 시간 동안 지속 피해를 입히는 저주를 적용하는 스킬입니다. 저주는 중첩에 비례한 지속 피해를 입히며 수면 대상을 깨우지 않습니다. |
저주 폭발 |
고급 스킬 지속 피해를 즉시 피해로 치환 |
저주 폭발은 자신이 적용한 저주가 있는 대상에게 사용 시 특별한 효과가 발동되는 스킬입니다. 대상이 저주, 착화, 중독 등 지속 피해를 받고 있는 경우 즉시 피해로 치환합니다. 그리고 지속 피해 효과 중첩을 모두 해제합니다. |
신속한 치유 |
고급 스킬 우호 대상 치유 |
신속한 치유는 우호 대상의 생명력을 회복하는 스킬입니다. 회복량은 기본 피해에 비례합니다. |
부패 마력진 |
희귀 스킬 범위 내 모든 적에게 저주 부여 |
부패 마력진은 시전 위치를 지정해 영역을 생성하여 영역 내 모든 적에게 지속 피해를 입히는 저주를 적용합니다. |
악몽의 수렁 |
희귀 스킬 이동속도, 공격속도 감소 수면 상태 이상 부여 |
악몽의 수렁은 일정 확률로 이동 속도와 공격 속도를 감소시킨 후 수면 상태를 부여합니다. 수면 대상을 공격하게 되면 치명타로 적중하고 수면이 해제됩니다. |
클레이의구원 |
영웅 스킬 범위 내 모든 파티원 치유 |
클레이의 구원은 일정 범위 내에 모든 파티원의 생명력을 회복시켜주는 스킬입니다. 한 번에 모든 파티원을 치유할 수 있는 마법봉의 핵심 스킬입니다. |
응징의 시간 |
영웅 스킬 스킬 피해 저항 대폭 감소 |
응징의 시간은 일정 확률로 스킬 피해 저항을 감소시키는 저주를 부여하는 스킬입니다. 저주에 걸리면 아군의 공격에도 더 치명적인 상태가 되기 때문에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은총의 결계 |
영웅 스킬 방어 대폭 증가 낮 받는 스킬 회복량 증가 밤 인내력 증가 |
은총의 결계는 시간에 따라 추가 효과를 부여하는 스킬입니다. 사용 시 방어를 대폭 증가시켜주며 낮에는 받는 스킬 회복량을 증가 시켜주고 밤에는 인내력을 추가로 증가시켜 줍니다. 그리고 발동 후 잠시 동안 효과량이 3배로 높게 적용됩니다. |
악연의 연무 |
영웅 스킬 일정 확률로 최대 3개의 저주 전파 |
악연의 연무는 일정 확률로 자신이 적용한 저주를 주변 대상들에게 전파시키는 스킬입니다. 대상에게 적용된 저주를 최대 3개까지 전파시킬 수 있습니다. |
재앙의 광선 |
영웅 스킬 지정한 방향으로 지속 피해 수면 대상을 깨우지 않음 이동 시 스킬 종료 |
재앙의 광선은 방향을 지정하여 사거리 내 모든 적을 지속 공격하는 스킬입니다. 수면 상태인 적을 공격해도 깨어나지 않고 이동할 경우 스킬이 종료됩니다. |
② <활성 스킬 Passive Skill>
오늘은 TL 쓰론앤리버티 무기별 스킬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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좋은 하루 보내세요.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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