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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컴퓨터

애드센스 광고심사센터 불필요한 광고 차단하기

by 지식의쓰나미 2023. 6. 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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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오늘은 구글 애드센스 광고 심사 센터에서 불필요한 광고나 '더 이상 게재되지 않고 있음'으로 뜨는 광고들을 차단하는 방법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글쓴이의 한 줄>

여러분도 티스토리나 워드프레스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애드센스 광고를 게재하고 계실 텐데요.
애드센스 광고 승인받고 구글 seo에 맞춰 열심히 글을 작성하시면서 광고 검토도 하고 계신가요?
고수분들이시라면 다들 광고심사자가 되셔서 광고주들의 광고들을 하나하나씩 보면서 검토를 하시겠지만 이제 막
애드센스 승인을 받은 초보자 분들은 아마 잘 모르시는 내용일 수도 있습니다.


광고 심사는 쉽게 말씀드리면 여러분이 방송국 사장이 되었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어떤 광고를 내 블로그에 송출되게 할 건지 직접 정할 수 있다는 뜻이죠.
말만 들어도 신나지 않으신가요 ㅎㅎ

그럼 지금부터 어떻게 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그리고 좋은 광고 고르는 방법까지 알아보죠.

 

구글 애드센스 광고 심사 센터 광고 차단하기

먼저 구글 애드센스에 접속을 합니다.

홈 밑에 광고 메뉴가 보이지만 아닙니다.

아래 메뉴를 순차적으로 누르면 나옵니다.

  • 브랜드 안정성 메뉴
  • 콘텐츠
  • 광고 심사 센터
애드센스 광고 심사 센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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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고 심사 센터

광고 심사 센터를 눌러 입장합니다.

입장을 하시면 출력되고 있는 여러 광고들이 보이실 겁니다.

광고 차단은 모든 카테고리에서 자유롭게 하실 수 있습니다.

 

미검토 광고 검토된 광고
우선 검토 대상 최대 노출수 검토된 광고  차단됨

 

ⓐ 미검토 광고

광고주들이 여러분의 블로그에 게재를 요청한 광고 목록입니다.

  • 우선 검토 대상 : 앞으로 많은 노출이 발생할 것으로 예상되는 광고입니다. 여기서는 이 옵션을 선택하면 중요도가 높은 광고를 먼저 검토할 수 있습니다.
  • 최대 노출수 : 최근 30일 동안 많이 노출된 광고들입니다. 발생한 노출수에 따라 광고의 순위가 매겨집니다. 여기서는 가장 자주 게재된 광고를 먼저 검토할 수 있습니다.

ⓑ 검토된 광고

마음에 드는 광고와 차단 광고를 관리할 수 있는 곳입니다.

  • 검토된 광고 : 여러분들이 광고가 계속 게재되는 것이 만족스러우면 해당 광고를 검토됨으로 선택하여 지속적으로 광고를 나오게 할 수 있습니다.
  • 차단됨 : 마음에 들지 않는 광고는 차단을 클릭하여 더 이상 광고가 나오지 않게 할 수 있습니다.

체크 포인트

모든 광고는 언제든지 검토된 것을 차단할 수 있고 반대로 차단한 광고를 다시 차단 해제할 수 있습니다.

차단에 대해 겁먹을 필요 없이 자유롭게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아래 구글 광고 고객센터 광고 관리 근거자료가 있으니 직접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광고 심사 센터 광고 차단 방법

만일 광고 관리가 처음 하시는 분들이라면 바로 검토된 광고 페이지로 갑니다.

이미 관리되지 않은 수많은 광고가 얽혀서 송출되고 있을 겁니다.

이곳을 교통정리 해봅시다.

 

제 화면을 예시로 함께 보겠습니다.

아래 사진을 보시면 제노니아라는 게임 배너 광고가 더 이상 게재되지 않고 있음을 보실 수 있습니다.

아마 광고주가 6월 27일 오픈일까지만 광고비를 투자하고 이제 날짜가 지났으니 더 이상 광고를 하지 않는 듯 보입니다.

그럼 저 광고는 이미 가치를 상실했습니다.

저희도 광고자리 확보 차원에서 불필요한 광고는 검토에서 제외시킬 필요성이 생겼습니다.

 

 

차단 방법은 아래 일자 동그라미 버튼을 눌러 빨간색으로 체크를 하면 광고를 차단시킬 수 있습니다.

화살표가 가리키는 대로 친절하게 이 광고를 차단한다고 설명이 나오니 쉽게 하실 수 있습니다.

그럼 제노니아 광고는 검토된 광고 페이지에서 차단됨 광고 페이지로 이동하게 됩니다.

이 광고를 다시 살리고 싶으시면 차단됨 광고 페이지에 들어가 체크된 버튼을 해제하면 복귀됩니다.

 

 

 

좋은 광고 고르는 방법

이제 광고를 검토하고 차단하는 방법에 대해서는 알아보았는데 어떤 광고를 선택하고 차단하는 게 좋을까요?

이것을 판별하는 것은 여러 테스트를 해봐야 알 수 있습니다.

 

  • 분야별 광고 송출 테스트

예를 들어 모든 광고를 차단하고 게임, 대출, 의류, 신발, 영양제 등 한 가지 카테고리의 광고만 승인해서 테스트를 해봅니다. 일주일 정도 광고를 송출해 보고 평균 수입을 검토해 봅니다.

그럼 내 블로그에 방문하는 사람들의 취향들을 어느 정도 파악이 가능합니다.

만약 여러분 블로그가 건강 관련 블로그인데 검토된 광고에는 영양제나 병원 관련 광고가 나오지 않고 온통 어도비 프로그램 광고나 게임 광고로 도배되어 있으면 사람들이 많이 클릭해서 볼까요?

 

 

  • 기간별 광고 송출 테스트

만일 여러 가지 주제를 다루는 잡블로그라고 가정을 하면 기간을 정해놓고 수입이 마음에 들지 않는다면 지체 없이 광고를 전부 교체합니다. 현재 송출되는 광고는 방문객들에게 관심을 끌지 못한 광고인 겁니다.

기간을 약 2주로 정했다고 생각해 봅시다.

블로그에 하루 방문객이 1,000명 정도라고 가정을 하고 2주면 14일이죠. 방문자가 글을 1개만 읽고 최상단의 광고 1개만 봤다고 하더라도 최소 약 14,000천 번의 광고가 노출이 되었습니다.

 

자신의 블로그에서 여러 글을 읽고 끝까지 다 읽는다면 광고 노출 횟수가 2배, 3배로 늘어나겠죠.

사실 정확한 노출수는 애드센스 보고서에서 정확하게 나오니 계산할 필요는 없죠.

그럼에도 수입이 적다면 다른 분야의 광고로 교체를 해주는 겁니다.

 

이렇게 테스트를 하면서 수입이 많이 발생되는 광고의 카테고리를 구분해 내는 기술을 키우시면 바로 당장은 아니어도 조금씩 서서히 애드센스 수입이 늘어날 수 있습니다.

블로그 글을 많이 발행했음에도 불구하고 수입이 적다면 이렇게 사람들이 관심 없어하는 광고만 나가고 있을 수 있기에 한번 검토할 필요성이 높아집니다.

 

 

 

여러분들도 천천히 광고 검토에 대해서 한두 달 정도 부담 없이 분석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이만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내용이 마음에 드셨다면 하트♡를 마구 찔러주시고 추천글도 많은 관심 바랍니다.

좋은 하루 보내세요.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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