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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컴퓨터

구글애즈 키워드플래너 CPC 광고단가 확인방법

by 지식의쓰나미 2023. 6. 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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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오늘은 구글애즈 키워드플래너를 활용하여 CPC광고단가를 확인하고 내 블로그의 수익을 올리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글쓴이의 한 줄>

왕초보도 바로 따라 할 수 있도록 매우 상세하게 작성하였습니다.
아주 쉽고 자세하게 설명을 해드릴 테니 천천히 정독하시면 어려움 없이 한 번에 이해하고 따라 하실 수 있습니다.
그럼 바로 시작해보겠습니다.

(본 글의 예상 독해 시간은 약 2분 내외입니다.)
(이미지를 누르시면 크게 원본으로 보실 수 있습니다.)

 

 

구글애즈 키워드플래너 광고단가 확인방법

 

 

 

구글애즈 키워드플래너 CPC 광고단가 확인방법

먼저 구글애즈에 가입을 해야겠죠.

 

구글 애즈 가입방법 (Google Ads)

① 구글 애즈 홈페이지 접속

구글이나 네이버, 다음 등 아무 포털사이트에서 구글 애즈를 검색하여 홈페이지를 접속하면 아래와 같이 시작하기 버튼이 보입니다.

지금 저희는 구글 애즈에 가입이 되어 있지 않은 상태이기 때문에 시작하기를 눌러 가입부터 하도록 하겠습니다.

 

구글 애즈 홈페이지 접속하여 시작하기

 

구글 애즈는 구글에서 운영하는 사이트이기 때문에 구글 아이디로 사용하시면 됩니다.

크롬 브라우저로 구글 아이디로 로그인하시고 구글 애즈를 방문하시면 됩니다.

물론 방문을 먼저 하시고 구글 아이디로 로그인하셔도 무방합니다.

 

 

 

② 전문가 모드로 전환

시작하기를 누르면 업체명을 작성하라고 나옵니다.

이 부분에서 조금 헷갈리실 텐데 간단하게 말씀드리겠습니다.

 

업체명을 적으면서 회원가입을 하게 되면 광고주가 됩니다.

저희는 구글 애즈 가입하는 목표가 광고주가 되는 건가요?

아니죠. 광고주들이 내는 광고가 어떤 게 고단가인지 확인하는 블로거입장이므로 분석 전문가라고 지칭을 해보죠.

 

그럼 아래 전문 마케팅 담당자이신가요?라는 질문과 함께 전문가 모드로 전환하기 클릭 버튼이 보이실 겁니다.

마케팅 담당자는 여러 광고를 분석하고 정보를 수집하는 직업군이죠.

저희가 원하는 게 마케팅 단가를 확인하고 싶은 것이기 때문에 전문가 모드를 눌러 가입을 하면 되겠습니다.

 

구글 애즈 전문가 모드로 전환하기

 

 

 

즉, 업체명은 광고를 하실 분들이 회원가입하는 방법이라고 생각하시면 쉽습니다.

저희는 광고를 할게 아니라 어떤 광고가 비싼지 확인하는 반대 입장이므로 업체명을 적으면서 회원가입을 할 필요가 없습니다.

그래서 아래 화살표가 가리키는 전문가 모드로 전환을 눌러 입장합니다.

 

 

 

③ 목표 선택하기

전문가 모드로 진입을 하였더니 아래와 같이 목표 선택하기 화면이 보입니다.

캠페인에 가장 적합한 목적과 설정에 맞게 환경을 구현할 수 있는 목표를 선택하라고 나오죠.

왼쪽부터 두어 개만 읽어보면 판매, 리드, 웹사이트 트래픽 등 광고를 했을 때 어떤 효과를 원하는 건지에 대한 질문이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전문가 모드 목표 선택하기

 

 

이는 위에서와 같이 광고주들에게 하는 질문의 성격이죠?

저희는 광고주가 아니므로 이번에도 패스하도록 하겠습니다.

빨간 체크 박스 캠페인 없이 계정 만들기를 눌러 입장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④ 고객 비즈니스 정보 확인

고객 비즈니스 정보 확인을 통해 계정이 생성되고 나중에 이 설정을 변경할 수 없으므로 신중하게 선택하라는 메시지가 나옵니다.

아마 다들 자동으로 대한민국으로 세팅되어 있으실 겁니다.

저희가 블로그 활동 무대가 한국이므로 세팅값 그대로 제출을 하면 되겠죠.

 

고객 비즈니스 정보 확인

 

다른 국가 지역에서 하시는 분들은 그에 맞는 국가를 선택해서 진행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수신 동의 또는 비동의를 체크하시고 제출 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

아무것도 체크하지 않고 제출을 누르면 진행이 되지 않습니다.

실적 개선 도움말 정보를 보내준다고 하니 동의를 체크하고 제출하면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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⑤ 계정 탐색

이제 모든 가입 절차는 완료되었습니다.

저희가 원하던 광고 단가를 이제부터 검색해 볼 수 있습니다.

계정 탐색 버튼이 생성되었습니다.

 

계정 탐색 완료

 

 

 

 

 

이제부터 구글 애즈의 키워드 플래너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럼 함께 광고 단가 쇼핑을 시작해 볼까요?

 

구글 키워드 플래너 사용방법

① 도구 및 설정

위에서 계정 탐색을 눌러 진입을 하면 아래와 같이 모든 캠페인 창이 나옵니다.

여기는 광고를 진행 시 통계와 보고서를 볼 수 있으며 설정을 변경할 수도 있는 곳입니다.

저희는 광고는 할 필요가 없으니 빠르게 패스하도록 하겠습니다.

 

구글 키워드플래너 도구 및 설정 메뉴 안내

 

사진의 순서대로 도구 및 설정을 눌러줍니다.

계획란으로 이동하면 두 번째 키워드 플래너가 보입니다.

이 키워드 플래너를 클릭해서 들어갑니다.

 

처음 접속하니 키워드 플래너 업데이트 내용을 팝업창으로 설명을 해주네요.

그냥 공지사항 팝업창이니 확인을 눌러 꺼줍니다. 

그럼 키워드 플래너가 나옵니다.

 

 

 

② 키워드 플래너 

새 키워드 찾기와 검색량 및 예상 실적 조회하기가 보입니다.

여러 광고 키워드로 단가를 검색해 보고 싶은 목적이었으므로 저희는 새 키워드 찾기를 눌러 줍니다.

새 키워드 찾기를 누르면 아래 화살표와 같이 검색창이 뜹니다.

 

키워드 플래너 새 키워드 찾는방법

 

바로 이 검색창에 키워드를 입력하여 검색하면 관련 광고 단가가 나옵니다.

자신이 작성하려고 하는 블로그 주제에 관련된 키워드를 넣어 검색해 보시면 어느 정도 단가의 광고가 있는지 알 수 있죠.

그럼 내가 이 주제로 블로그를 작성하는 게 광고 수입이 많을지 적을지 판단할 수 있게 됩니다.

그래서 CPC단가를 사전에 계획적으로 높일 수 있는 거죠.

 

한번 예를 들어 검색을 함께 해볼까요.

사진에서 예문으로 보이는 배달 음식을 한번 검색해 보겠습니다.

 

배달음식을 검색했더니 제가 넣은 키워드 말고도 추천키워드로 검색을 함께 보여줍니다.

월간 평균 검색량이 보이고 경쟁도와 단가가 보입니다.

배달음식이라는 키워드는 월에 약 1,000번에서~10,000번 정도 검색이 되고 경쟁도는 중간이네요.

 

즉, 쉽게 말해 광고주들이 자신의 광고를 넣으려고 싸우는 경쟁률이 중간정도의 키워드라는 뜻입니다.

광고주님들의 관심도가 중간이란 뜻이죠.

아래 추천키워드들은 관심도가 낮네요.

 

새 키워드 검색 결과

 

하지만 광고주들의 관심도와는 무관하게 단가는 별개입니다.

역시 호텔 배달 음식 키워드가 광고 단가가 높네요.

 

 

오늘은 이렇게 블로그 주제 키워드를 잡는 방법도 있다는 것을 소개해 드렸습니다.

매일 오늘은 뭘 써야 하나? 이런 고민들 때문에 다들 힘들어하십니다.

양질의 글을 매번 쓸 수는 없으니 아이디어가 막혔을 때 기분전환형으로 광고 키워드 검색하여 주제를 선정해 봐도 도움이 될 듯합니다.

 

이제 방금 공부하신 내용 잊어버리기전에 바로 구글 애즈부터 가입하시고 즐겨찾기 해두시기 바랍니다.

 

 

 

 

 

그럼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며 이만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아래 추천글도 많은 관심 바랍니다.

 

좋은 하루 보내세요.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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