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아이오닉5 N이 드디어 공개되었습니다.
주행능력이나 코너링을 실제로 스포츠카에 준하는 수준으로 만들었다고 합니다.
아마 아이오닉 5 N 출시일, 제원, 가격 등에 대해 가장 궁금해 하실겁니다.
간단하게 핵심만 빠르게 짚어보겠습니다.
현대차는 고성능 전기차 사업에 강한 의지를 보였습니다.
아이오닉5N을 선보이며 글로벌 전기차 시장의 판도를 바꿀 것이라며 변화를 예고했습니다.
고성능의 퍼포먼스를 보여줄 수 있는 아이오닉5N 상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이오닉5N 제원
- 구동방식 : 사륜구동
- 최고출력 : 478kW (650마력)
- 최대토크 : 770Nm (78.5 kgfm)
- 제로백 : 3.4초
- 배터리 : 84 kWh 고출력 배터리
- 기타 : 고성능 EV 열관리 시스템 탑재
- 충전 : 400V,800V 멀티 급속 충전 시스템 탑재
- 충전시간 : 800V 충전 시 18분에 70% 충전가능
- 색상 : 10종 중 선택가능
- 전장 : 4,715mm
- 전폭 : 1,940mm
- 전고 : 1,585mm
- 휠 : 21인치 전용
- 휠베이스 : 300mm
고성능 열관리 시스템은 모터와 배터리 부분에 각각 강화된 냉각장치를 설치하여 냉각성능을 높였으며 헤드램프 아래쪽으로 공기가 유입될 수 있도록 설계하여 냉각 면적을 늘려 중행 중 성능을 최상으로 올릴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실내는 스티어링 휠, 도어 스커프, 메탈 페달 등에 N 브랜드 디자인 사양을 적용했습니다.
아이오닉 5N 특장점
① 아이오닉5N 특징
- 최적의 배터리 온도 유지
- 강력한 듀얼 모터 탑재
- 고도의 핸들링 성능
- 주행성능 확보를 위한 차체 강성 증대
- E-LSD 및 N 전용 새시 시스템
② 민첩한 코너링 성능 구현
- N 페달 기능
- N 드리프트 옵티마이저 기능 (전륜, 후륜에 최적의 구동력을 배분)
③ 배터리 온도 최적 관리 기능
- N 배터리 프리컨디셔닝 적용
④ 회생 제동 극대화
- 가속 페달을 떼는 것만으로도 0.6G의 감속력
- 전륜 400mm 직경의 대구경 디스크 적용
- 4 피스톤 모노블록 캘리퍼 적용
⑤ N e-shift (운전하는 재미를 위한 가상 변속 시스템)
- 실제 변속기가 장착된 내연기관 차량의 변속감을 구현
- 내연기관 변속 사운드 효과음 장착
- 8단 기어 변속 사운드 탑
⑥ N Active Sound+
- 전기차 성능에 최적화된 가상 사운드 제공
- 내부 스피커 8개
- 외부 스피커 2개
- 3가지 테마 주행음 탑재 (엔진사운드, 전기차사운드, 제트엔진 슈퍼소닉 사운드)
아이오닉 5N 출시일
- 9월 국내 출시
- 이후 북미, 유럽, 일본 출시
아이오닉5N 출시가격
1억 미만 책정 예정
보조금 상한선인 8,500만 원보다 낮은 수준으로 책정될 가능성이 높아 보입니다.
아래 아이오닉 5N의 주행영상과 사운드 등 특징에 대한 소개 티저 영상입니다.
영상을 보시고 스포츠카로써 현대차의 포부가 성공할지 여러분의 점수는 얼마인지 평가해 보시죠.
오늘은 아이오닉 5N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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