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애드센스 블로그에 구글 애드센스 수익 창출 방법 변경에 관한 공지글이 하나 올라왔습니다.
2024년에는 콘텐츠 게시자들(블로거)이 애드센스 광고를 통해 수익을 얻는 방식이 바뀐다는 내용이었습니다.
과연 무슨 내용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1. 애드센스 수익 창출 방법 업데이트 안내
- AdSense 수익 공유 구조 업데이트
- 게시자를 위한 노출당 지불 방식으로 전환
1. 애드센스 수익 창출 방법 업데이트 안내
바로 아래 화살표가 가리키는 애드센스 공지인데요.
간단하게 단도직입적으로 정리하자면 CPM방식으로 전환하겠다는 겁니다.
현재 애드센스는 수익 공유 구조를 업데이트하고 게시자에 대한 노출당 지불 방식으로 전환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아직 당장 바뀌지는 않는다고 하는데요.
공지 내용을 차근차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Twenty years ago, we built Google AdSense to help publishers of all sizes make money from their websites. Our easy-to-use ad network simplified digital advertising, connecting publishers with advertisers around the world to sell their ad space. And now, every year, we pay out billions of dollars to the publishing partners in our ad network. This allows content creators to spend more time doing what they do best: creating great content.
As the advertising industry has evolved, so have the monetization choices available to publishers. Today, website owners use a combination of direct sales, ad networks and sell-side platforms to sell their ad space, often using multiple technologies simultaneously.
This is why we are making two changes: updating AdSense’s revenue-share structure and moving to paying publishers by impression. These changes will provide a consistent way for publishers to compare the differing fees across the various technologies they use to monetize and will provide even greater transparency into the media-buying process.
Based on our tests, we don’t expect publishers to see a change in their earnings as a result of these updates.
20년 전, 우리는 구글 애드센스를 만들어 모든 게시자들(저희 같은 블로거를 말하는 거죠)이 웹사이트에서 돈을 벌 수 있도록 도왔습니다.
사용하기 쉬운 우리의 광고 네트워크는(애드센스를 말하는 거죠.) 디지털 광고를 단순화시켜 출판사와 전 세계의 광고주들을 연결하여 광고 공간을 판매하도록 했습니다.
그리고 이제 우리는 매년 수십억 달러를 광고 네트워크의 출판 파트너들에게 지불하고 있습니다.(애드센스의 장점이죠.)
이를 통해 콘텐츠 제작자는 자신이 가장 잘하는 일, 즉 훌륭한 콘텐츠를 만드는 데 더 많은 시간을 쓸 수 있도록 해줍니다.
(저희가 어떻게 광고주들을 만나보겠습니까...)
광고 산업이 발전함에 따라 게시자들도 수익화 옵션을 선택할 수도 있게 되었습니다.
오늘날 웹사이트 소유자들은 자신들의 광고 공간을 판매하기 위해 직접 판매, 광고 네트워크 및 사이드 광고 플랫폼을 결합하여 광고 공간을 판매하며 여러 기술을 동시에 사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 말은 애드센스에서 전면광고, 사이드광고 등 선택 옵션을 이야기하는 거죠. 블로그에 광고가 너무 많이 나와 지저분한 게 싫으신 분들은 광고를 많이 끄셨을 테고 수익을 목표로 하신 분들은 옵션을 다 체크하셨겠죠.)
이것이 바로 우리가 ①애드센스의 수익 공유 구조를 업데이트하고 ②노출 기준으로 게시자에게 비용을 지불하는 방식으로 전환하는 두 가지 변경 사항을 적용하는 이유입니다. 이러한 변화는 게시자가 수익 창출에 사용하는 다양한 기술 간의 서로 다른 수수료를 비교할 수 있는 일관된 방법을 제공하고 미디어 구매 프로세스에 대한 투명성을 더욱 높여줄 것입니다.
(이렇게 1번과 2번 두 가지가 변한다는 이야기입니다.)
테스트 결과에 따르면 이러한 업데이트로 인해 게시자의 수입에 변화가 있을 것으로 예상되지는 않습니다.
(CPM 방식으로 변경해도 블로거들의 수입은 기존과 비슷하다는 말인데요. 과연 그럴까요...)
Updating the AdSense revenue share structure
For years, AdSense has been transparent about the fee we charge for our service, which is consistent with industry rates. When publishers have chosen to use AdSense to monetize their content, they have kept 68% of the revenue.
Previously, the Google AdSense network processed fees within a single transaction. We are now splitting the AdSense revenue share into separate rates for the buy-side and sell-side. For displaying ads with AdSense for content, publishers will receive 80% of the revenue after the advertiser platform takes its fee, whether that be Google’s buy-side or third-party platforms.
For example, when Google Ads purchases display ads on AdSense, Google Ads will retain on average 15% of advertiser spend. There are variations because Google Ads does not take a fixed, per-impression fee, as many advertisers choose to pay based on user actions, like a click or conversion. Overall, publishers will continue to keep about 68% of the revenue.
When advertisers use a third-party platform to purchase display ads on AdSense, publishers will keep 80% of the revenue after the third-party platform has taken its fee. Google does not control or have visibility into the fees that these third-party platforms charge advertisers or how they calculate them.
(이 변화가 핵심이네요.)
수년 동안 애드센스는 업계 요율과 일치하는 서비스 요금을 투명하게 공개해 왔습니다. 게시자가 콘텐츠에서 수익을 창출하기 위해 애드센스를 사용하기로 선택한 경우 수익의 68%를 유지해 왔습니다.
이전에는 Google 애드센스 네트워크가 단일 거래 내에서 수수료를 처리했습니다. 이제 애드센스 수익 지분을 구매 측과 판매 측으로 분리하고 있습니다. 애드센스를 사용하여 광고를 게재하는 경우 게시자는 Google의 구매 플랫폼이든 제3자 플랫폼이든 관계없이 광고주 플랫폼에 수수료를 지불한 후 수익의 80%를 받게 됩니다.
(즉, 구글 플랫폼인 구글 Ads는 여태 광고주를 모집하는 대가로 15%의 수수료를 가져갔습니다.
그런데 이제 제3자 플랫폼이 광고주를 모집하면 제3자 플랫폼이 가져가는 수수료를 뺀 후 수익의 80%를 받는다는 이야기죠.)
예를 들어 Google Ads가 애드센스에서 디스플레이 광고를 구매하면 Google Ads는 광고주 지출의 평균 15%를 유지합니다. 많은 광고주가 클릭이나 전환과 같은 사용자 액션을 기준으로 비용을 지불하기로 선택하므로 Google Ads에서는 고정된 노출당 수수료를 받지 않기 때문에 차이가 있습니다. 전체적으로 게시자는 수익의 약 68%를 계속 유지하게 됩니다.
광고주가 타사 플랫폼을 사용하여 애드센스의 디스플레이 광고를 구매하는 경우, 게시자는 타사 플랫폼이 수수료를 취한 후 수익의 80%를 받게 됩니다. Google은 타사 플랫폼이 광고주에게 청구하는 수수료에 개입하지 않습니다.
위 그림 공식을 해석해 보면 이렇습니다.
애드센스 블로거가 가져갈 수익 구조 | ||||
구분 | 광고주 | 구글Ads | 구글 AdSense | 블로거 |
기존 | 100% 광고비 지출 | 구글Ads가 15% 수수료로 가져감 | 구글 AdSense가 남은 85%에서 20%를 수수료로 가져감 | 블로거는 남은 68%를 수익으로 가져감 (여태까진 고정) |
변경 | 100% 광고비 지출 | 제3자 플랫폼이 몇% 수수료로 가져감 | 구글 AdSense가 남은 몇%에서 20%를 수수료로 가져감 | 블로거는 제3자 플랫폼이 수수료를 얼마나 가져가느냐에 따라 68%이상 또는 이하의 수익을 가져감 (상식적으로 68%의 수익을 장담하기 어려워 보임) |
결론은 타사 플랫폼이 구글 Ads처럼 15%의 수수료만 취하느냐 더 적게 혹은 많이 가져가느냐의 차이가 발생했습니다.
Moving to per-impression payments for publishers
In addition to updating our revenue-share structure, AdSense will soon transition from primarily paying publishers per click to the display industry standard of paying per impression. This update will provide a more uniform way for paying publishers for their ad space across Google’s products and third-party platforms, helping them compare with other technology providers they use.
It’s important to note that this change will not influence the type or quantity of ads publishers can display on their websites. Publishers in our ad network are required to adhere to both our AdSense policies and the Better Ads Standards which do not allow practices like pop-ups or interruptive ads that take up the majority of the screen.
We expect these updates to go into effect early next year. These changes do not require any action from publishers.
Advertising technology helps fund the creative and diverse content we all enjoy online. That’s why we’ve spent years investing in AdSense to help publishers of all sizes easily make money and grow. As the internet evolves, we will continue our work to contribute to the open web and the access to content that advertising supports, while continuing to simplify and provide transparency into the process.
수익 공유 구조를 업데이트하는 것 외에도 애드센스는 조만간 게시자에게 클릭당 비용을 지불하는 방식에서 디스플레이 업계 표준인 노출당 비용을 지불하는 방식으로 전환할 예정입니다. 이번 업데이트는 Google 제품 및 타사 플랫폼 전반에 걸쳐 게시자에게 광고 공간에 대한 비용을 지불하는 보다 균일한 방법을 제공하여 그들이 사용하는 다른 기술 제공업체와 비교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이건 간단한 내용이네요. 클릭에서 노출당으로 수익을 주겠다는 거죠. 이건 클릭을 유도하는 편법들이 많이 사라지는 계기가 되겠네요.)
이러한 변경사항은 게시자가 웹사이트에 표시할 수 있는 광고의 유형이나 수량에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광고 네트워크의 게시자는 화면의 대부분을 차지하는 팝업이나 방해성 광고와 같은 관행을 허용하지 않는 애드센스 정책과 더 나은 광고 표준(Better Ads Standard)을 모두 준수해야 합니다.
이 업데이트는 내년 초에 시행될 것으로 예상합니다. 이러한 변경에 게시자는 아무런 조치를 할 필요가 없습니다.
광고 기술은 우리 모두가 온라인에서 즐기는 창의적이고 다양한 콘텐츠에 자금을 지원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이것이 바로 우리가 모든 규모의 게시자가 쉽게 수익을 창출하고 성장할 수 있도록 애드센스에 수년 동안 투자해 온 이유입니다. 인터넷이 발전함에 따라 우리는 개방형 웹과 광고가 지원하는 콘텐츠에 대한 액세스에 기여하는 동시에 프로세스를 계속 단순화하고 투명성을 제공하기 위한 노력을 계속할 것입니다.
CPM으로 변경은 오히려 잘되었습니다.
블로거들은 앞으로 더 양질의 글만 열심히 작성하면 됩니다.
오늘은 구글 애드센스 수익 창출 방법 변경 안내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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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래 추천글도 많은 관심 바랍니다.
좋은 하루 보내세요.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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