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백범 김구 선생님 어록 명언

by 지식의쓰나미 2022. 1. 8.
반응형

백범 김구 선생님 사진

 

 

나는 우리나라가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나라가 되기를 원한다.

 

가장 부강한 나라가 되기를 원하지 않는다.

 

내가 남의 침략에 가슴이 아팠으니 내 나라가 남을 침략하는 것을 원치 않는다.

 

우리의 부력이 우리의 생활을 풍족히 할 만하고 우리가 강력은 남의 침략을 막을 만하면 족하다.

 

오직 한없이 가지고 싶은 것은 높은 문화의 힘이다.

 

문화의 힘은 우리 자신을 행복하게 하고 나아가서 남에게 행복을 주기 때문이다.

 

 

김구 선생님 명언
내 힘으로 할 수 없는 일에 도전하지 않으면,
내힘으로 갈 수 없는 곳에 이를 수 없다.

 

 

네 소원이 무엇이냐 하고 하나님께서 물으신다면 나는 서슴지 않고

 

나의 소원은 오직 대한독립 이오. 하고 대답할 것이다.

 

그 다음 소원은 무엇이냐고 물으시면 나는 또 우리나라의 독립 이오. 할 것 이요.

 

또 그 다음 소원이 무엇이냐 하고 세 번 째 물으셔도 나는 더욱 소리를 높여 내 소원은

 

우리나라 대한의 완전한 자주독립 이오 하고 대답할 것이다.

 

 

칭찬에 익숙하면 비난에 마음이 흔들리고 
대접에 익숙하면 푸대접에 마음이 상한다.

 

 

나에게 한 발의 총알이 남아 있다면, 왜놈보다 나라와 민주주의를 배신한

 

매국노 변절자를 백번 천번 먼저 처단할 것이다.

 

왜?

 

왜놈보다 더 무서운 적이니까.

 

 

돈에 맞춰 일하면 직업이고
돈을 넘어 일하면 소명이다.

 

 

상처를 받을 것인지 말 것인지 내가 결정한다.

 

또 상처를 키울 것인지 말 것인지도 내가 결정한다.

 

그 사람 행동은 어쩔 수 없지만, 반응은 언제나 내 몫이다.

 

 

내 힘으로 할 수 없는 일에 도전하지 않으면
내 힘으로 갈 수 없는 곳에 이를 수 없다.
사실 나를 넘어서야 이곳을 떠나고
나를 이겨내야 그곳에 이른다.

 

 

지옥을 만드는 방법은 간단하다. 가까이 있는 사람을 미워하면 된다.

 

천국을 만드는 방법도 간단하다. 가까이 있는 사람을 사랑하면 된다.

 

모든 것이 다 가까이에서 시작된다.

 

 

얼굴이 잘 생긴 것은
몸이 건강한 것만 못하고
몸이 건강한 것은
마음이 바른 것만 못하다.

 

집은 좁아도 같이 살 수 있지만, 사람 속이 좁으면 같이 못 산다.

 

​내 힘으로 할 수 없는 일에 도전하지 않으면

 

내 힘으로 갈 수 없는 곳에 이를 수 없다.

 

 

 

결국 모든 것이 나로부터 시작되는 것이다.

 

나를 다스려야 뜻을 이룬다.

 

모든 것은 내 자신에 달려 있다.

 

반응형

댓글